티스토리 뷰

개인이든 법인이든 회사를 운영하게 되면은 매출이 발생하게 되고 발생한  매출을 홈택스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기존 사업장을 영위하신 분들은 별다른 문제가 없지만 처음 사업을 시작하신 분들은 홈택스에서 매출을 등록하기 위해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것부터 홈택스에 공인증 등록하는 것까지 처음이라 막막하고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오늘  저도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받아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했는데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과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에 대해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비용은 범용공동인증일 경우 11만원이고 은행에서 발급하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비용은 4400원으로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많은 사업장은 10만원이 별로 아깝지 않겠지만 어려운 시기 불 필요하게 11만원 범용인증서를 사용하기보다는 저렴하게 은행에서 발급되는 4,400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다운로드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 진행하셔도 문제가 없다는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은행에서 회사명의 통장개설

우선 공인인증서 발급받기위해서 은행에서 회사명의 통장을 개설해야 합니다.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하셔서 원하시는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한 후 공인인증발급에 대해 말씀하시면 발급 관련 보안카드 또는 opt카드 둘중하나를 선택하여 발급 관련 내용을 들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1만원이나 5천원 정도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받을 때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통장번호 및 비밀번호 홈페이지 아이디는 기억하시것나 메모해 두시길 바랍니다.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인인증 발급받기

저는 부산은행에서통장을 개설하여 부산은행을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지만 타 은행도 매우 유사한 방법으로 공인인증서 발급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따라 하시면 매우 쉽게 공인인증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홈페이지 접속후 인증센터 클릭 2.공인인증서 클릭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3.신규발급 클릭 4.세금계산서 사용인증서 체크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5.약관동의  6.고객아이디및 사업자정보입력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7. 개인정보 입력 8.보안카드 정보입력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9. 수수료관련 정보입력 10 인증서 비밀번호등록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개인기업과 법인사업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세금 신고, 금융 거래, 공공기관과의 연동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정보와 중요한 업무 데이터의 보안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이를 위해 사업자 공인인증서가 활용되고 있으며 사업장의 성격에 따라 세금공인인증서 외 범용공인증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으면 1년간 특별한 일이 없는 관계로 범용공인인증서(10만 원)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세금계산서공인인증 홈택스 등록하는 방법

신규 사업자가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아 홈택스에 접속 후  로그인 하여 세금계산서를 바로 발행하면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선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등록되지 않은 공인인증서라고  등록여부를 물어보면은 바로 클릭하여 등록을 진행하면됩니다.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

세금 계산서 발행은 원칙적으로 부가가치세법 제15조~17조에 따른 재화 및 용역의 공급시기에 발급 해야하지만 다 만, 월 합계 세금계산서 등의 경우 예외적으로 공급시기가 속하는 달의 다음달10일까지 발급, 발급기한(10일) 일이 토요일 또는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다음 날까지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합니다, 계산서 발행이 처음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